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교회의 이름은 ‘떠오르는 교회’ (청,장년 출석교인 100여명), 회중들은 새로운 영적 필
요와 새로운 예배형식에 의한 접근이 요청되는 청년들과 젊은 세대들이 많다.
B. 예배순서 및 해설
1. 회중입장
- 예배의 시작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성격, 경직된 의미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와의
1. Yeats의 문학적 토대와 후기 시 특징
1) 아일랜드 문학의 특징(켈트 문학과 문화)
‘켈트’는 아일랜드 토착민으로 그들의 문학이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5세기경 기독교 문화가 도입되어 고유문화와 서로 갈등을 일으키지만 7세기 말에는 켈트전통으로 정착되어 문학의
Celtic어나 Slavic어에서 파생되었다.
1. Hebrew Names
: 교회는 아이들에게 성인들의 이름을 지어주기를 강력히 장려했고, 이는 카톨릭 국가에서 계속되었다. 헤브루 신약에서 비롯된 이름들은 John, Simon, Matthew, Mary 등이다. 구약에 나와있는 이름들은 상대적으로 최근까지 기독교인들에게 널리 사용된 이
Ⅰ. 역사와 - 켈트족 영웅 신화에서 내전까지
유럽 대부분이 암흑시대의 어둠속에 있을 7~8세기 무렵, 아일랜드는 유럽 문명의 등불과 같았습니다. 이 때 아일랜드에서는 기독교가 깊이 뿌리를 내렸는데, 이것은 독특한 아일랜드의 방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개인의 권리 보호에 초점을 맞추었던 법률
1. 도입
켈트족은 웨일스와 스코틀랜드 그리고 웨일스의 민족이며, 앵글로색슨의 잉글랜드와는 다른 역사를 형성해왔다. 이후에 앵글로색슨의 잉글랜드에게 통합되어, 일정 부분 잉글랜드화가 된 것은 사실이지만, 켈트족의 역사와 전통은 자연스럽게 혹은 고의적으로 살아남아 있다.
켈트족은 지
교회내의 예배 목적에서 벗어나 음악회장으로 옮겨지게 되었다. 낭만주의시대, 근대에 오면서 기악음악과 오페라의 발달로 인해 종교음악은 그 자리를 그들 음악에게 넘겨주게 되었다. 오늘날에도 많은 작곡가들에 의해 주목받을 만한 종교 작품이 계속 나와 그 명맥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
<기독
교회는 당시 25세이던 콩히 목사와 18명의 10대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성경모임에서 시작되었다. 이들은 영국 성공회 소속이었는데 성령이 강하게 임하셔서 크게 부흥하기 시작했다.
당시 교회들은 이를 달갑게 보지 않았다. 그들은 콩히목사의 모임을 가족교회(Family Church)이니 젊은 사람들을 지나치
예배 구분 및 시간
3) 어린이 예배
토요일 11시 Jurong West Street 91
토요일 1시 Expo Conference Room 3
※ 어린이 예배 뿐 아니라 어른들이 예배를 드리는 동안 2~12세 아이들이 따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0~14개월 되는 신생아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4) 사투리 (방언?